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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력좋아지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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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포커스 작성일19-08-13 11:18 조회3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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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력좋아지는 방법 살펴보기

 

 

1. 안과수술

라식과 라섹: 시력을 담당하는 안구의 두 렌즈(고정렌즈: 각막 가변렌즈:수정체)중 외부 각막을 레이저 절삭하여 총 두꺼워진 렌즈두께중 각막표면부 도수를 낮춰 시력회복시켜줌.

 

장점: 수술이라 시력효과가 빠르고 일정 안정된 수술법

단점: 수술후 후유증이 남음 - 눈부심, 안구건조, 일반인에 비해 조기노안과 40대에 50대 느끼는 심한 노안유발.

20대초에 했다면 20여년 시력개선효과 보고 40대에 조기노안과 심한노안 경험해 돋보기를 생활해야 함.

 

2. 수정체 가변력운동

사물멀리보기를 구현한 보라매눈 제품. 근시가 수정체 두꺼워짐에 의해 유발됨에 기초하여 수정체를 얇게 원래상태로 복원시키고자 결속된 모양근을 활성화시켜 수정체를 얇게 사용토록 해주는 운동

장점: 자가적 모든 시력문제점(근시, 원시, 난시, 약시, 짝눈, 노안) 해결하는데 좋음.

단점: 두꺼워진 수정체 세월만큼 본인의 꾸준한 노력이 필요함.(가령 비만정도에 따른 본인의 결연한 인내력과 노력필요)

 

 

3. 핀홀안경 운동

작은 구멍을 통해 빛이 망막깊숙히 유입케 하고 주변 어른거림을 잡아 사물을 보이게 하는 원리이나 시력개선효과는 거의 없다고 봐도 됨.

거울에 상이 맺히게 해주는 정도. 시력개선은 자기스스로 초점을 조절하는 수정체변화를 줄 수 있어야 진정한 시력개선임.

 

 

4. 지압이나 순간 안구진동 압박기구

지압을 가하면 순간적 안구변화를 통해 사물이 잘보이는 일시적 효과를 가져오나 안압으로 다시 제자리 잡아 원상태로 복귀됨. 일시적 시력효과 있다고 착각 일으키게됨.

외부적 힘에 의해 순간적으로 안구가 눌리는 효과줘 보이도록 하나 좀 지나면 안압으로 원상복귀되어 제자리됨.

가령 엄지와 검지로 안구를 살짝 누르면 상이 잘보이는 현상과 동일. 손을 떼면 다시 과거상태로 복귀하여 흐려짐.

가령 안구를 1미리정도 들어가게 누르면 3디옵터정도 개선되고 2미리누르면 6디옵터 개선되는 것처럼 느껴짐.

 

 

5. 드림렌즈

수면전 각막에 렌즈끼워 각막에 압력을 줘 각막변화를 유도하여 다음날 일시적 시력개선되는 효과를 느끼게 하나 다시 과거상태로 회귀되어 다시 점차 흐려짐 다시 렌즈착용 수면생활의 반복, 렌즈착용으로 각막이 실제로 납작하게 일정 변형된다면 실질적 개선효과가 있을 듯한데 젤과 같은 각막이 눌려 변형되진 않을 것 같음.

 안구 성장기에 적용하면 각막이 앞으로 튀어나오게 않게하는 효과는 줘 근시진행을 늦출수 있으나 잘못된 수면습관이나 무의식적 눈비빔등으로 각막에 흠집생겨 오히려 난시 발생할 수도 있고  장기적으로 사용시 안구건조증 유발할 수도 있어 주의관리가 필요함.

 

역으로 말하면 일상생활에 콘텍트 렌즈끼우고 생활하는 대신 밤 수면중에 렌즈끼우는 생활이라고 보면됨, 렌즈끼고 자는 생활이라 눈피로도가 완전히 해소될까 싶음.

 

 

6. 단순 안구돌리기 운동

안구돌리는 안구운동은 안구를 잡고있는 상하좌우 회전 운동이지 시력개선운동이 아니므로 크게 의미 없음.

 

 

7. 눈에 좋은 식물(아로니아, 영양제)

안토시안등을 통해 망막의 시각세포활동 강화하는 아로니아열매나 눈영양제는 영양이 남아도는 어린이나 젊은이들은 필요치 않고 40대 중장년에게 망막을 밝게 해주는 실제효과 줘 밤에 시력개선를 피부적으로 느끼게 해줌. 시력0.1~0.2정도 개선효과 느끼게 해줌.

그러나 우리가 기운없을때 홍삼 먹으면 바로 진기회복하듯이 어둡고 침침한 상황에서만 효과있지  일정충족되면 그이상의 효과없음. 계속 먹을 필요없이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일정량만 보충하면 됨.

 

아로니아를 짜 즙으로 마시면 그날 바로효과를 체감할 수 있음.(페트병에 담아 얼려놓고 먹거나 아로니아즙에 남은 찌꺼지 흐리를 밥할 때 넣어 먹어도 됨

 

 

8. 온열안대

혈액순환을 도와 일정 피로감을 덜어 기분은 UP시켜주나 시력개선과 무관, 온열안대후 초점잡기 훈련등은 시력개선에 일정 도움줌

안구온열효과가 수정체를 부드럽게 만들어 변화가능성을 줌: 동절기 자동차 시동걸어 엔진 워밍업과 같은 효과 훈련과 병행해야 효과를 발휘함.

 

 

9. 난시훈련이나 초점잡기 훈련

눈은 작은 사물을 정확히 보는 생활습관과 자신의 시력거리보다 조금 멀리 떨어져 사물보는 습관들이면 알게 모르게 시력개선됨. 

“보다 멀리 가장작게 훈련운동“

시력이 개선되려면 먼저 난시를 잡는 훈련어플 “시력훈련: 난시편“을 활용해 난시를 개선시켜야 초점을 쉽게 잡아 근시훈련 효과가 나게됨.

평소에 일정사물 정확히 보는 훈련을 통해 난시개선 시키고 -4디옵터 이내이면 필요할 때에만 안경사용해 안경의존도 줄이기 습관들이면서 의식적으로 자신시력거리보다 조금 멀리 두고 보는 습관 들이면 점차 시력은 개선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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